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국악방송-아이메타버스그룹 우리리우(주), K-MUSIC 메타버스 오디션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520
  • 작성일2022.03.11

국악방송-아이메타버스그룹 우리리우(주), 

K-MUSIC 메타버스 오디션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협약식 사진0.png

 [사진제공: 국악방송, 좌-아이메타버스그룹 우리리우(주), 우-국악방송]

 

국악방송(사장 유영대)은 K-MUSIC의 세계화와 국악 분야 예술인의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 개발을 위해 아이메타버스그룹 우리리우(주)와 손잡고 메타버스 생태계 안에서 K-MUSIC 오디션인 ‘아이메타버스 K-MUSIC 오디션(iMETAverse K-MUSIC Audition)’을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메타버스 K-MUSIC 오디션’은 요즘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국악과 대중음악을 아우르는 확장된 개념인 K-MUSIC을 중심으로 국악방송에서 준비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방송 콘텐츠다. 아이메타버스는 아이메타버스그룹 우리리우(주)에서 제작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창작·공유하고 거래를 통한 수익 창출을 할수 있으며, NFT발행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메타버스를 통해 전시·게임·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개발되고 있는 시점에서 ‘아이메타버스 K-MUSIC 오디션’ 콘텐츠는 예술·방송·기술을 하나로 묶는 새로운 시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는 글로벌 P2C(Play-to-Create) 생태계를 형성하고,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사용된 음원 및 콘텐츠들은 NFT로 발행되어 국악 분야 예술인을 비롯하여 한국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잠재적 예술가들의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국악방송 사장 유영대는 “국악방송의 문화예술 분야 기획 전문성과 아이메타버스 우리리우(주)의 기술력이 더해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한국음악을 대표하는 K-MUSIC 브랜드를 전 세계에 선보이고 메타버스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계기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