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공연안내

국악공연을 비롯한 각종 공연 소식을 모은 공간입니다.

로그인 사용자는 공연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안내
신화와 일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백수광부의 이야기, 국립국악원 음악극 공무도하
  • 작성자piri
  • 조회수2998
  • 작성일2014.10.23



2014 국립국악원 브랜드공연-음악극 공무도하(님아, 저 물을 건너지 마오)

2014 국립국악원 브랜드공연

음악극
공무도하

님아, 저 물을 건너지 마오

백수광부는 왜 강을 건넜을까?
그로부터 비롯된 상상...
노래와 연주, 이야기가 함축되어 있는 가장 오래된 공연 예술의 기록
잠자고 있던 고대시 '공무도하가'가
국립국악원과 연출가 이윤택에 의해 우리 시대의 음악극으로 다시 태어난다.

# 01 나로부터의 이별

대도시 아파트 단지... 한 사내가 자신이 사는 아파트 동 호수를 잃어버리고 헤맨다. 그러다 주저 않은 강둑에서 또 다른 자신을 만나 전생으로 가는데...

# 02 도하가-사랑의 깃발을 흔들고 가리라

연길시를 방문한 김작가는 조선족 식당에서 북한의 여인 순나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사랑을 찾아 국경을 넘는다. ‘이 세상 가장 아름다운 건 / 누군가를 간절히 사랑한다는 거/ 사랑하는 이를 위하여 죽을 수 있다네’- 김작가와 순나의 노래에서 목숨 건 사랑 사랑의 기억은 남아서 글이 되고 노래가 되어 강을 건넌다.

# 03 백수광부의 노래

백발의 미친 영감이 강을 건넌다. 여옥의 절창‘님아, 강을 건너지 마오’ 기어코 님은 강을 건넌다.

말이 소리가 되고 노래가 되고 움직임이 되고 흐느낌이 되고 울음이 되고 다시 말이 되는... 가장 수준 높은 화술을 구사할 수 있는 우리의 배우를 공무도하에서 만나게 될 것이다.
- 이윤택

설화 속의 곽리자고 부부가 처참한 죽음을 보고 노래를 불렀듯이, 작가는 우리로 하여금 신천지를 향해 용기 있 게 강을 건너기를 주문하고 있다. 마치 역사를 향한 도강(渡江)이야말로 우리의 시대적 소명이라고 말하는 듯하 다.
- 서연호(고려대학교 명예교수)

대본:연출 이윤택

작창:출연 안숙선

작곡:음악감독 류형선

무용감독 : 한명옥

출연: 국립국악원, 국립민속국악원, 국립남도국악원, 국립부산국악원 단원, 객원

안내

일시 :
2014.11.21.(금)-30.(일) 화-금 저녁 8시/토.일 오후 3시
장소 :
국립국악원 예악당
관람료 :
S석 5만원 A석 3만원 B석 1만원
* 11.26.(수) 문화가 있는 날 특별할인 전석 1만원, 할인 5,000원(20~50% 할인대상)
할인 50% 24세(1990년까지) 이하 청소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지참자 및 동반 2인, 예술인패스 소지자, 경로(1949년부터)?병역명문가? 국가유공자 및 동반 1인, 장애인 및 동반 2인,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 상위대상자 할인 30% 국악지음 회원
할인 20% 문화릴레이티켓 소지자, 20명 이상 단체, 산모카드,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 아시아나항공 탑승 권 소지고객 할인(탑승 7일 이내, 예약 30일 이내 관람 시)
할인 10% 국립국악원 온라인 회원
* 할인적용 시 신분증 및 복지카드 지참, 중복 할인 안됨
주최 :
국립국악원
문의 :
02-580-3300 www.gugak.go.kr

국악사랑 묶음티켓

최대 50%할인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