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이는라디오 TV보기 새음원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문화포털 위로

국악방송의 방송프로그램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고 있습니다.

상세내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하기
  • 목록으로

2018 고궁음악회|희희 Knock Knock|시민국악주간

국악방송에서 매주 전통문화예술 소식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국악방송 <주간문화소식 - 93회>


1. 2018 고궁음악회

창경궁 야간공연

일시: 7월 22일(일)~8월 4일(토)

장소: 창경궁 통명전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아름다운 고궁이 시민들에게 휴식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창경궁 통명전에서 펼쳐진 ‘2018 야간 고궁음악회’에서는 우리 음악으로 소통하고 있는 국악현악앙상블 ‘더류’의 무대가 펼쳐졌다. 흥겨운 무대는 물론 공연의 재미를 더하는 해설과 뮤지컬 배우 최형석씨가 함께하는 무대까지. 고즈넉한 고궁을 배경으로 무더위도 잊은 채 즐기는 2018 고궁음악회! 지치기 힘든 요즘, 한주의 쉼표를 찍을 수 있는 고궁음악회의 자세한 공연일정은 한국문화재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희희 Knock Knock

일시: 4월 24일~11월 27일

장소: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


국악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는 시리즈 공연, 희희낙락(喜喜 Knock Knock)이 신명나는 무대를 선사했다. 이날 무대에서는 타악연주자 고석진과 사운드 아티스트 피정훈의 무대로 꾸며졌다. 우리 전통의 엿가위를 국악장단과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가위치기’부터 아프리카 전통 타악기 젬베와 접목한 무대까지, 한국음악의 새로움을 선사했다. 앞으로도 ‘희희낙락’에서는 연희집단 더 광대, 소리마당, 모던판소리 촘촘, 앙상블 모로의 무대를 통해 국악의 새로움을 만날 수 있다.


3. 시민국악주간

일시: 7월 20일(금)~29일(일)

장소: 서울돈화문국악당


가야금산조부터 흥겨운 가야금 반주를 더한 남도 민요까지. 가야금 동호인 연주단 ‘아먼’의 무대가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펼쳐졌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시민국악주간은 국악을 사랑하는 시민국악동호회의 공연을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팀은 총 10팀. 무대에 오른 시민국악인들은 나이, 직업, 경력불문 오직 국악에 대한 열정 하나로 모인 동호회원들로 전공자 못지않은 연주를 선보였다. 별별해금, 길나랑해금합주단, 민요사랑 등 지역주민 대상 문화학교에서 시작된 단체부터 가야랑, 공그르기처럼 나이, 직업, 경력불문 열정 하나로 모인 단체까지.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이번 무대는 관객에게 국악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계기가 됐다. 


4. 고전의 숨결 

손영만의 재발견 

일시: 8월 6일(월) 19:00 

장소: 국악방송 공개홀 


우리의 전통음악을 깊이 있게 조명하는 시간, 국악방송 특별기획 고전의 숨결에서는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제8호 금릉빗내농악 보유자이자 빗내농악을 전국적인 농악으로 발전시킨 최고의 상쇠 손영만 명인을 만나보는 시간으로 펼쳐진다. 특히 농악 이외의 경상도 성주풀이를 비롯해 동해안별신굿의 무가에서도 탁월한 예술성을 가진 손영만 명인의 숨겨진 예술성을 발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5. 구술프로젝트, 남기고 싶은 이야기 

한국무용가 배정혜 명인

일시: 8월 6일(월) 21:00 


한 평생, 우리 소리, 우리 전통문화와 함께 해온 명인명창들의 삶과 음악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 ‘구술프로젝트, 남기고 싶은 이야기’ 

재해석한 전통춤으로 새로운 지평을 만들어가고 있는 한국무용가 배정혜 명인의 이야기를 전한다. 


6. 콘서트 오늘  

일시: 8월 9일(목) 20:00

장소: 국악방송 공개홀 


노래 진짜 잘하는 뮤지션들이 선사하는 좋은 무대, 콘서트 오늘! 

타고난 재능과 갈고닦은 실력으로 자신의 음악세계를 펼치고 있는 경기민요 천재소리꾼 전병훈과 정가 본연의 뿌리를 흔들지 않고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가객 이윤진이 만나 아름다운 무대를 선사한다. 


□공연 예고

소녀를 위한 아리랑

일시: 8월 14일(화) 20:00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제2회 한반도 아리랑 축제

일시: 8월 12일(일) 15:00

장소: 남산골한옥마을


대전세종 어린이 음악제

일시: 8월 18일(토)

장소: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재생2772| 등록일 2018.08.02